바이럴 마케팅은 바이러스와 마케팅이 혼합된 용어로 블로그, 카페, 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입니다.
온라인 상에서 소통이 활발해지면서 개인미디어가 콘텐츠 소비에 많은 역할을 하게되고 블로그, 카페, SNS등의 글을 더 신뢰하게 되었습니다.
각종 조사를 보더라도 바이럴 마케팅이 중요해 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. 따라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으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필요가 있습니다.
모바일검색이 PC검색량을 추월하여 모바일 검색 시 결과가 더욱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.
모바일 비중이 커진 만큼 모바일 마케팅의 효과도 그만큼 커졌습니다.
모바일로 검색했을 경우에도 검색결과의 상단에 노출 되도록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.